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
    입시 정보/면접 2022. 11. 12. 17:39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

    횐님들 안녕하세영! 오늘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수시전형에서 출제된 면접 질문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영. 동국대 수시 중에 학생부종합전형 Do Dream, Do Dream(소프트웨어), 불교추천인재, 고른기회통합, 특수교육대상자 지원자는 면접 평가를 봐야 해영. 면접에서는 전형취지적합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및 사회성을 평가한다고 하니 아래 면접 후기를 보면서 미리 대비하시기 바라영. 동국대학교에서 공개한 2022학년도 수시 면접 기출 사례를 먼저 올렸고영, 그 다음으로 선배들이 직접 본 면접 후기를 올려두었어영. 맨 아래에는 2023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도 링크돼 있어영.👩‍🎓

     

    2022학년도 수시 면접 기출 사례

    불교대학

    불교학부

    - 윤리와 사상에서 배운 불교의 연기설을 토대로 자연과 공존을 위해 플라스틱 줄이기 활동계획 등을 세웠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었나요?(학생부-자율활동)
    - 한국사 시간에 승병의 활동에 관련한 발표를 한 적이 있는데, 당시의 불교와 승려들의 활동을 어떻게 평가하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연탄배달봉사를 하면서 보시의 의미를 깨달았다고 했습니다. 간단하게 보시가 무엇인지 설명해주시겠어요?(자기소개서 2번)
    - 불교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라고 생각한 근거를 말해 줄 수 있습니까?(자기소개서 3번)


    문화재학과
    - 신중도에 등장하는 수호신들처럼 이라는 주제로 1학년때 경주 문화 투어 활동을 했다고 했는데,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백제 금동대향로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였는데, 백제 금동대향로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익산 미륵사지 석탑, 경주 석굴암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잘못 복원되었다고 적었는데, 어떤 점에서 그렇게 생각했나요?(자기소개서 1번)
    - 문화재 복원, 보존에 관심이 많다고 자기소개서에 적었는데요, 문화재 복원과 보존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3번)


    문과대학

    국어국문 ·문예창작학부
    - AI가 주목받는 시대에 국문학이 과학 기술에 대체될 수 없는 분야라 했는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학생부-진로활동)
    - 고전의 현대화에 관심이 많고 이를 직접 구성해 본 경험도 있는데, 이쪽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이것이 지금 시대에 필요한 이유가 있다면 얘기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문학의 메시지를 독자가 주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언어학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언어의 기원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고 했는데, 이에 대한 나름의 성과가 있다면소개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영어영문학부
    - 영문학 작품을 번역하는 활동을 통해서 배운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영자신문반에서 영어로 기사를 작성한 경험이 많다고 하였는데, 영어로 기사를 작성함에 있어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해설사 활동을 하였는데, 학생의 역할과 배운점에 대해서 말해주세요.(학생부-봉사활동)
    - 외교관으로서 문학을 활용하여 국가를 이해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였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일본학과
    - 국제이해 프레젠테이션대회에서는 어떤 경험을 했는지 본인의 역할을 중심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수상실적)
    - 최근 일본 내 사회적 이슈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이슈가 있다면 무엇인가요?(학생부-동아리)
    - 이중언어 학습이 학생들의 수학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하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설국이 지닌 미학적 요소를 표현하기 위해 영어권 번역가가 노력하였다고 했는데, 설국이 가진 미학적 요소는 무엇이고,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중어중문학과
    - ‘한국영화와 드라마 산업에 스며든 중국자본’의 탐구활동을 예를 제시하여 설명해주세요.(학생부-자율활동)
    - 문화대혁명에 대한 토론을 한 적이 있는데, 문화대혁명이 중국에 미친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은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모옌의 ‘인생은 고달파’를 읽었는데, 모옌이 독자에게 전달하고 했던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학생부-독서활동)
    - 한국의 문화컨텐츠를 중국에 전달하고자 하는데, 문화컨텐츠의 번역시 가장 주의할 내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3번)


    철학과
    - 정의와 공정 문제에 관심이 많아, 사회철학자가 되고자 했는데, 학생이 생각하는 정의와 공정 문제는 어떤 것인가요?(학생부-진로활동)
    - 니코마코스 윤리학, 소크라테스의 변명 등을 읽었네요. 혹시 자신의 독서 선택 기준이나 독서 방법이 있다면 무엇인지 해당 독서에 대입해서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독서활동)
    - ‘우리나라의 도덕적 기준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동양철학에 대한 탐구가 필수적’이라고 했습니다. 그 이유를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칸트의 성악설에 대해 처음에는 모순을 느꼈고, 나름대로의 결론을 얻었다고 했는데요. 이 결론 도출 과정을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사학과
    - ‘역사의 랜드마크화, 미래를 준비하다!’라는 문화재 랜드마크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학생의 역할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소개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역사학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면서 ‘역사왜곡’에 대한 문제점을 제시했습니다. ‘역사왜곡’이란 무엇인지 사례를 들어 설명해보세요.(학생부-진로활동)
    - 김복래의 “속속들이 이해하는 서양생활사”를 읽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을 말해보세요.(학생부-독서활동)

    - 역사 대중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역사 대중화란 무엇인지,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예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이과대학

    수학과

    - 학급 과학저널 프로젝트에서 라마누잔 기계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자율활동)
    - 수학 탐구 동아리 활동중 ‘포락선과 매개변수’라는 주제 탐구의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공개키 암호방식과 대칭키 암호 방식에 대해 알아보았다고 했는데, 조사한 내용을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수학자를 희망하는데, 훌륭한 수학자가 되기위해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3번)

     

    화학과
    - 수돗물의 pH와 인, 질소 농도를 측정하고 분석 보고서를 썼는데, 어떤 방법으로 측정했나요? 그 결과와 함께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이상기체와 실제기체의 차이에 대해서 발표하였는데, 그 차이는 무엇인가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VSEPR 이론을 이용해서 분자구조를 공부했다고 하는데, 무엇을 통해 공부하였나요? 이론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PLA같은 생분해성 플라스틱이 석유계 플라스틱에 비해서 잘 분해되는 이유에 대해서 화학구조에 기반하여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3번)

     

    통계학과
    - 파이썬과 C를 다뤄본 경험이 있는데, 각 프로그램의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빅데이터와 행렬의 관련성에 대한 발표를 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통계 속 숫자의 거짓말”이라는 독서활동을 하였는데,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무엇인가요?(학생부-독서활동)
    - 데이터 분석이 고정관념을 변화시킨다고 하였는데, 어떤 의미인가요?(자기소개서 3번)

     

    물리·반도체과학부
    - 영화 “인터스텔라”를 통해 이론이 나타나는 다양한 장면을 스스로 발견하였다고 하는데, 기억에 남는 장면에 대해서 얘기해 볼 수 있을까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과학토론대회를 준비하며 반도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고 하였는데, 그 내용을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불확정성 원리를 극복하는 사고실험을 했다고 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하이젠베르크에게 큰 영향을 받아 물리학 진로에 꿈을 가졌다고 했는데, 어떤 영향을 받았나요?(자기소개서 3번)

     

    법과대학

    법학과

    - 독일의 ‘노사공동결정제도’를 조사하였다고 하는데 독일의 노사공동결정제도는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 제도인가요?(학생부-진로활동)
    - 국제사회의 여러 분쟁를 윤리적 관점에서 설명하였다고 하는데 국제분쟁과 윤리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학생부-세부능력 및특기사항)
    - “선량한 차별주의자”라는 책을 읽었는데 저자가 그 책에서 독자에게 하고자 한 이야기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학생부-독서활동)
    - 공리주의를 형벌에 적용한다면 잠재적인 법률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고 쓰고 있는데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자기소개서 1번)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전공

    - 시민참여와 시민단체를 주제로 카드뉴스를 제작하며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무엇인가요? 시민단체의 참여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소득주도성장론에 대하여 알아본 결과 소득주도 성장정책의 긍정적 효과와 부정적 효과는 어떻게 나타났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선거제도의 발전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며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현재 선거제도의 문제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1번)
    - 국제공무원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국제공무원의 구체적인 역할은 무엇인가요?(자기소개서 3번)

     

    행정학전공
    - 개도국과 선진국 간의 심화되는 빈부격차에 대해 발표하였는데, 심화되는 빈부격차의 원인과 해결방안은 무엇일까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넛지이론에 관한 책을 읽고 난 후 다양한 사회문제를 유연한 행정적 조치로 해결하는 사례를 탐구하면서 넛지 행정의 유용성을 배웠다고 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지역 화폐와 교육정책에 관한 부서 특색사업을 진행하면서, 구성원들이 지역 사회 정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인권, 기아와 빈곤, 환경 문제 등 국제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탐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사례는 무엇이었나요?(자기소개서 3번)

     

    북한학전공
    - 북한의 외교 이념과 정책 및 북한 대외 전략의 변화 과정을 비교 분석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조사를 하였는데, 북한이탈주민이 겪는 가장 중대한 어려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북한학과 통일학의 관계에 대해서 말해주었는데,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이 높고 또 정치적 합의를 강조하고 있는데, 만일 국민들 대다수가 통일에 대해 찬성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자기소개서 3번)


    경제학과

    - 거시경제 이론 탐구대회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는데, 어떤 내용이었는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수상경력)
    - 코레일과 JR패스의 가격차별전략을 설명하였다고 했는데 어떤 내용이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고용불안정의 해결 방안으로 임금피크제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이야기했는데, 임금피크제가 왜 필요한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블록체인이 행정이나 금융서비스를 거치지 않아 빈곤층의 자본축적에 대한 가능성을 높였다고 하는데 어떤 의미인가요?(자기소개서 1번)


    국제통상학과
    - 코로나 시대에 무역정책 방향을 제안하셨습니다. 내용과 핵심 솔루션은 무엇인가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미중 패권경쟁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였는데, 앞으로의 미중 패권경쟁은 어떻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경제는 지리’란 책을 읽었는데,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주시고, 가장 기억에 남은 부분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독서활동)
    - 환경을 보호하면 세계적인 회사가 될 수 있다라는 파타고니아의 사례가 지원자의 삶의 방향성에 어떻게 영향을 주었나요?(자기소개서 3번)


    사회학전공
    - 뒤르켐의 자살론을 참고하여 주말 아침을 거르는 다수의 학생으로 인한 잔반 발생 현상에 주목했다고 했는데,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학생부-진로활동)
    - 현대사회의 탈중심적 경향이 강할수록 노동의 가치를 낮게 인식할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주식열풍의 원인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혼란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지목하였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사회의 다양성(샐러드볼 사회)을 중시하다 보면 집단으로서의 통합성이 낮아지지 않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자기소개서 3번)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 미디어 리터러시, 디스인포메이션이란 용어를 학생들에게 소개하였다고 하였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나는 미디어 조작자다”라는 책을 읽고 탐구보고서를 작성하였는데, 어떤 내용이었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미디어 바우처 정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 간단한 설명과 우리나라 도입 시 어떤 효과가 있을지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적절한 영상 기법의 사용이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중요하다고 하였는데,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식품산업관리학과
    - 패스트푸드 기업의 성장이 한국 경제에 미친 효과와 영향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떤 내용이었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마케팅 세미나 시간에 부정적광고와 비교광고의 예시를 찾아 조사하고 발표하였는데, 어떤 예시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보는 우리나라 식품의 산업화 현황 및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는데 주제선정이유와 이를 준비하면서 배운점은 무엇인가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식품과 경제의 상관관계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식량 안보와 자급자족의 중요성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광고홍보학과
    - 화장품 광고 속 사회문제에 대한 발표를 했는데, 그 내용과 학생이 찾은 바람직한 화장품 마케팅은 무엇인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기존 공정무역광고와 아동인권문제 광고가 연민이나 동정을 불러일으키는 점을 비판했는데, 본인이 실시한 기부팔찌 사업은 기존 광고나 마케팅과 어떤 점에서 차별이 있었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자기소개서 1번)
    - 청소년 소비문화 개선을 위한 포스터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데, 구체적인 내용과 주위 반응을 말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홍보전문가가 꿈이라고 했는데, 홍보와 광고와의 관계는 무엇인지 설명해줄 수 있나요? 그리고 어떤 영역의 홍보전문가가 되고 싶은가요?(자기소개서 3번)


    사회복지학과
    - 코로나 시대의 사회복지정책 기사를 작성하였는데, 기사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엥겔 지수와 슈바제 지수를 사회복지제도 정책 제안에 활용한다는 내용을 수학주제탐구 전시회에 전시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복지국가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위해 노력하고자 하였는데, 복지국가가 무엇인지 그 기준을 설명해줄 수 있나요?(자기소개서 1번)
    - 우리나라의 복지정책을 그리스 모델처럼 홍보용으로 남발하는 현실이라고 하였는데, 그렇게 판단한 근거는 무엇인가요?(자기소개서 3번)

     

    경찰사법대학

    경찰행정학부
    - 사람들이 가진 경찰의 부정적인 이미지에 대한 고민을 한 적이 있는데, 이를 쇄신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요?(학생부-진로활동)
    - 신임경찰 트라우마 문제에 대해 논의한 경험이 있는데, 신임경찰의 PTSD 문제가 심각한 원인과 그 해결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 “경찰이 위험하다”라는 독서활동을 하였네요. 해당 도서에서 저자가 가장 큰 문제로 지적한 경찰 조직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학생부-독서활동)
    - 사이버폭력의 증가에 대한 조사를 하였는데, 이러한 유형의 범죄예방을 위해 경찰이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일까요?(자기소개서 1번)

     

    경영대학

    경영학과

    - 미중 무역전쟁에 대한 토론을 하였는데, 미중 무역전쟁의 원인과 최종 승자는 누구라고 예상하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 CSR, CSV, ESG에 대한 조사 및 발표를 한 적이 있는데, 각각은 어떻게 구분되는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최저임금이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일자리가 오히려 줄어들 수 있으니 정부조치가 필요할 것이라고 하였는데,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사회적 기업에 대한 관심과 관련 활동이 많은 편인데, 사회적 기업이 계속 늘어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나요?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회계학과
    - 국민검사청구제도 등 회계 관련 제도에 대한 탐구를 한 경험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경제토론 동아리에서 비정형화된 인지능력의 핵심 기술에 회계가 포함된다는 것을 학습하였는데, 어떤 내용인지 조사한 내용을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분식회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도출한 카드뉴스를 제작한 경험이 있네요. 분식회계의 문제점과 학생이 도출한 해결방안은 무엇인가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경영관련 판단 기준 중 가장 중요한 정보가 회계라고 하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자기소개서 3번)

     

    경영정보학과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발달과 경영분야의 연관 관계에 대한 탐구를 하였는데,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데이터베이스 관련 박람회에 참가하였는데, 데이터베이스를 경영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지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아마존의 데이터마이닝 알고리즘에 대해 조사한 경험이 있는데, 조사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윤리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시스템을 구축 및 자문해주는 IT 경영 컨설턴트가 진로 희망인데, 구체적으로 어떤 기업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는지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바이오시스템대학

    생명과학과

    - 항암제인 ‘택솔’에 대해서 탐구한 경험이 있네요. 택솔의 작용원리에 대해서 아는 만큼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교내 학술제에서 발표한 코로나 백신에 대해 소개해보고, 기타 바이러스 백신과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전기영동과 제한효소지도 작성에 관한 실험을 하였는데, 어떤 실험이었나요? DNA 전기영동의 원리와 함께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유전자 가위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하는데, 유전자 가위에 대한 설명과 우리의 삶에 끼칠 영향은 어떤 것일지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바이오환경과학과
    - 해조류를 이용한 친환경 필터 만들기와 중금속 흡착실험을 하였는데, 미역, 톳, 다시마, 파래, 김 중 가장 효과가 좋았던 것은 무엇인가요?(학생부-동아리활동)
    - 기후변화의 원인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하였는데, 발표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기후변화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탄소순환에 대한 조사를 하였는데, 조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바이오 에너지 연구가를 희망하는데, 바이오 에너지의 종류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주시고, 그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3번)


    의생명공학과
    - 노화와 관련된 면역체의 바이오마커에 대해 공부한 적이 있는데, 배운 내용을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게놈데이터를 이용한 정밀의학이라는 강의를 들었는데, 강의 내용 중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의료 진단 기기에 대한 진로를 확고히 한 것으로 보이는데, 진로결정의 동기가 된 교과목이 있다면 무엇이었으며,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 인공장기 개발에 관심이 많은데, 인공장기 개발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할 요소가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3번)


    식품생명공학과
    - 글리포세이트에 관한 조사를 진행해봤는데, 글리포세이트는 무엇이고 장내 유익균만 죽이는 성질을 가졌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오호의 원리를 식품코팅에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오호의 원리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식품안전에 영향은 없을까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발효실험에서 온도가 높을수록 유산균이 죽지 않고 오히려 발효가 더 잘된 결과를 얻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자기소개서 1번)
    - GMO식품의 장점으로 대량생산을 통한 식량난 해결이라고 하였는데, GMO식품의 단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3번)

     

    공과대학

    전자전기공학부
    - 인공지능을 약인공지능과 강인공지능으로 분류한다고 하였는데, 그 특징에 대해서 조사한 내용을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트랜지스터의 구조 및 원리에 대해서 보고서를 작성하였는데,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전기자동차가 친환경이 아닌 오히려 환경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모순이 있다고 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센서공학으로 IoT를 선도하여 기술에 뒤쳐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컴퓨터공학전공
    - 양자 컴퓨터 기술과 차세대 슈퍼 컴퓨터에 대한 기사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 양자 컴퓨터 기술의 장점 및 한계점에 대해서 생각하는 바가 있으면 말해보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웹 크롤링과 데이터 분석이라는 보고서를 제출한 적이 있는데, 크롤링 허용 범위 웹 사이트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인공지능에게 기존의 로봇공학의 3원칙을 보완한 새로운 3원칙이 필요하다고 하였는데, 학생이 생각하는 새로운 3원칙은 무엇인가요? 그 근거와 함께 말씀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학습하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했는데, 사용자 행동 패턴 학습이 활용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이 있나요?(자기소개서 3번)


    정보통신공학전공
    - 파이썬을 이용하여 드론의 안면인식 비행 프로그래밍 활동을 하였다고 했는데, 경험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프로그래밍과 컴퓨터에 대해 알게되면서 미적분이 더 가깝게 와닿았다고 했는데, 프로그래밍과 컴퓨터의 어떠한 내용이 미적분과 관계가 있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사물인터넷 관련 기술 중 하나로 RLC 회로의 공명현상을 지목하였는데, 그 둘 간의 관계를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RC카 제어에서 잔류편차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했는데, 이러한 문제가 발생된 원인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구분구적법을 응용해서 해결하였다고 하였는데, 해결방법을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건설환경공학과
    - 교량에 이용되는 구조공학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경험이 있는데, 발표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자율활동)
    - 계획적인 도시설계가 미세먼지와 열섬현상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하였는데,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딥러닝 알고리즘이 각종 토목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는데, 관련된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토목공학에 관심이 많아 교량의 구조 시공방법 등을 공부하였다고 했는데, 기억에 남는 구조나 시공방법이 있다면 말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화공생물공학과
    - 슬라임 제작 활동을 하며 재료의 비율에 따라 슬라임의 점도와 탄성이 달라지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했는데, 그 이유나 원리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학생부-자율활동)
    - 콜라 거품발생 실험에서 아스파탐이 설탕보다 물의 표면장력을 떨어뜨린다는 결론을 내렸는데,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한 천연물의 독성평가라는 주제 탐구에서 유산균과 대장균 배양 후 독성평가를 진행하였는데, 균의 세포수 측정 방법과 결론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수소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에너지 자원으로 활용되는 수소를 생산하는 일반적인 원리를 혹시 알고 있다면 대답해줄 수 있나요?(자기소개서 3번)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 엔트로피에 대해 다양한 조사를 하고 발표도 해보았는데, 엔트로피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설명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자코비안에 포함된 수학적 개념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자코비안 행렬의 개념에 대해서 아는 만큼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드론의 PID 제어와 PI 제어를 활용한 드론의 움직임을 예상하여 PID 제어가 더 효율적이라고 설명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학술제 탐구주제로 2단계 자율주행차 개발을 하였는데, 개발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있다면 무엇이었나요?(자기소개서 1번)


    건축공학부
    - 건축학과 건축공학의 차이점에 대한 강연을 들은 적이 있는데, 건축학과 건축공학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학생이 관심있는 분야는 무엇인가요.(학생부-진로활동)
    - 내진 설계의 종류와 비교라는 주제로 발표한 경험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인공지능과 유니버설 디자인을 접목한 건축을 하고 싶다고 하였는데, 유니버설 디자인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 독서를 통해 건축가의 역할이 단순히 정교하고 튼튼한 건물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했는데,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산업시스템공학과
    -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였는데, 이에 대해서 설명해보고 여기에 산업공학적인 요소가 어떤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지말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선별검사 의료인력 수요와 검사 대기시간 감소를 알고리듬 구성을 통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파악하였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카페에서 최대 이익을 창출하는 예제에 대해서 선형계획법을 사용하였는데, 선형계획법의 목적함수와 제한조건을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IoT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여 작업을 최적화시키고 싶다고 했는데, 구체적인 내용과 사례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멀티미디어공학과
    -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을 비교 분석한 보고서를 작성하였는데, 두 엔진의 차이와 공통점은 무엇인가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컴퓨터그래픽스에 편미분 방정식이 사용된다는 것을 조사하였고 ‘나비어-스톡스 방정식’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했네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자체 게임엔진을 발하고 싶어 하는데, 기존의 게임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이유가 있나요?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 VR엔진에 관심이 많아 실제 게임 속 캐릭터와 현실 속 인물과의 물리적 관계를 비교해보았는데, 이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융합에너지신소재공학과
    - Real time PCR에 대해서 공부한 적이 있네요. 일반 PCR과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어떤 장점이 있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 리튬이온전지와 소듐전지에 대한 발표를 한 적이 있는데, 각각이 가진 장단점은 무엇인가요?(학생부-진로활동)
    - 이상기체 방정식을 이용한 기체 분자량 계산 실업을 하였는데, 아마 오차가 많이 났을 겁니다. 오차의 이유와 해결방법은 무엇이었는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자연 모방 신소재가 기존 소재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가진다고 하였는데, 사례를 들어 설명해줄 수 있나요?(자기소개서 3번)

     

    사범대학

    교육학과
    - 고교학점제에 대해 탐구하고 토론한 경험이 있는데, 현재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에서 가장 시급하게 보완되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코로나 19로 드러난 교육 격차 - 교육복지의 해결 과제’를 주제로 탐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 탐구활동의 내용을 소개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우리나라 교육복지 정책인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과 ‘드림스타트’의 문제로 ‘관련 기관과의 연계 부족’을 꼽았습니다. 관련 기관과의 연계 부족으로 어떤 문제들이 도출되었나요?(자기소개서 1번)
    - 교육의 사회적 측면과 공간적 측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였는데요. 교육에서 공간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우리나라 중고등학교 공간이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국어교육과
    -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이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고 이를 국어 교과에서 수행해야 한다고 하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학생부-진로활동)
    - 독서 유효성이 국어 과목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는데, 그 내용을 소개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사고와 의사소통의 도구로서 국어 교육이 중요하다고 하였는데,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국어교육은 무엇이 있을까요?(자기소개서 1번)
    - 고전문학을 친구들에게 가르쳐주며 고전문학 교육의 필요성을 깨달았다고 하는데, 고전문학 교육이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국어 교사로서 지도할 때의 유의점과 함께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역사교육과
    - 동아시아 속 임진왜란이라는 주제로 수업을 설계해보았다고 했는데, 동아시아 속에서 임진왜란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학생부-자율활동)
    - 친구들을 위해 역사에 흥미를 높일 주제를 선정해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어떤 주제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학생부-로활동)
    - 독서활동을 통해 한국사와 세계사를 연결지어 생각하는 새로운 역사학습의 관점을 알 수 있었다고 하는데, 이를 활용한 학습 사례가 있다면 무엇인가요?(자기소개서 1번)
    - 역사에서 교훈적 측면을 많이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은데, 교훈적 측면 외에 역사 교육의 의미는 또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자기소개서 3번)


    지리교육과
    - 지리정보체계로 세상바라보기 수업에서 중첩지도를 만들었다고 하였는데, 그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학생부-진로활동)
    - 부산 감천 문화마을의 사례를 통해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개념 및 관련 내용을 학습했었는데, 어떠한 내용인지 자세히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도시개발 관련 내용을 조사한 경험이 있는데 도시재생 및 개발 단계에서 지리학이 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자연지리와 인문지리를 아우르는 지역 연구 방법을 익히고 싶다고 하였는데, 생각하고 있는 방법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수학교육과
    - 전염병 확산 모델을 미분으로 예측하는 SIR모델에 대해서 배웠다고 했는데, 설명해줄 수 있을까요?(학생부-동아리활동)
    - 타원의 넓이공식과 부피공식을 증명했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증명했는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수학교육에 있어 교수법도 중요하지만 학생 개개인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는데, 어떤 방법들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자기소개서 1번)
    -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예술, 과학, 역사와의 융합으로 수학 개념을 흥미롭게 가르치는 새로운 교수학습법을 실현하고 싶다고 했는데, 예시를 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자기소개서 3번)

     

    사범대학

    가정교육과

    - 학교 공간 혁신 프로젝트에서 가정실습실 공간 혁신은 어떻게 진행하였나요? 그 이유와 함께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주거환경과 안전이라는 주제로 간이 교과서를 만든 경험이 있는데, 어떤 내용이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일상 생활에서의 가정 교과가 가진 중요도를 학생들에게 설명해주었는데, 가정교과의 학습은 일상 생활에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학생부-진로활동)
    - 공동교육과정에서 아동심리, 정서발달과 행동지도와 관련된 수업을 통해 가정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예술대학

    연극학부(연출)
    - 뮤지컬 동아리에서 연출을 맡았는데 극을 전개하는데 가장 중점을 기울였던 사항은 무엇인가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예술과 미학을 주제로 한 탐구활동을 한 경험이 있는데, 주제 선정 사유와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해주세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읽고 등장인물들의 입체성에 놀랐다고 하였는데, 그 이유를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1번)
    - 일본의 뮤지컬 문화에 대한 조사를 하고 한국 뮤지컬의 제작 시스템과의 차이를 발표하였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영화영상학과
    - “백두산”을 보고 한국 영화계에 만연한 신파성이라는 문제점이라는 내용으로 자율탐구를 하였는데, 탐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학생부-자율활동)
    - UCC 제작과정에서 다양한 영화의 연출을 참고하여 아이디어를 얻어 좋은 결과를 냈다고 했는데, 사례를 들어 참고한 연출과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장르영화의 다양화가 관객의 참신한 스토리에 대한 욕구로부터 비롯되었다는 결론을 설문조사를 통해 얻었는데, 설문조사의 내용과 이를 통해 배우게된 점은 무엇인가요?(자기소개서 3번)
    - “도가니”를 접한 후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영화를 만들고 싶어졌다고 했는데, “도가니”가 끼친 사회적 영향력은 무엇이고, 연출법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3번)

     

    약학과
    - 트로이목마 면역세포를 이용한 항암 요법에 대한 동영상을 제작하였는데, 제작 과정 중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 해결방법을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약 개발 과정에서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임상시험에 있어 피험자 보호를 위해 윤리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했는데, 이를 위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학생부-진로활동)
    - 단백질 신약에 대한 관심이 많아 FRET, CUPID와 같은 실험방법을 학습했다고 했는데, 각각을 간단히 설명해줄 수 있나요?(자기소개서 1번)
    -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바이오의약품이 무엇이며, 어떤 의약품이 바이오의약품에 속하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1번)


    AI융합학부
    - 파이썬을 이용한 캐주얼 게임을 만들면서 레벨에 따라 난이도를 변화시키기 위해 기초적인 인공지능을 활용하였는데, 어떤 내용인지 설명해주세요.(학생부-동아리활동)
    - 인공지능의 작동방식에 대한 공부를 하며 통계학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통계학은 인공지능에 있어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학생부-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자율자동차와 로봇산업 강연을 듣고 확률적 경사하강법에 대해 공부해보았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자기소개서 3번)
    - 사람의 뇌를 모방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 및 조사를 해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람의 뇌를 모방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자기소개서 3번)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동국대학교 교육학과
    동국대학교 국어교육과
    동국대학교 국제통상학과
    동국대학교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동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동국대학교 문화재학과
    동국대학교 바이오환경과학과
    동국대학교 북한학전공
    동국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동국대학교 수학과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동국대학교 약학과
    동국대학교 역사교육과
    동국대학교 영어영문학부
    동국대학교 의생명공학과
    동국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동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동국대학교 지리교육과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동국대학교 화공생물공학과
    동국대학교 화학과
    동국대학교 회계학과

    동국대학교 AI융합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 - 경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 - 경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 - 경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 - 경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 - 광고홍보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 - 광고홍보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 - 광고홍보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4 - 광고홍보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4 - 광고홍보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5 - 교육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5 - 교육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6 - 교육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6 - 교육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7 - 국어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7 - 국어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8 - 국제통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8 - 국제통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9 - 국제통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9 - 국제통상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0 -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0 -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1 - 멀티미디어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1 - 멀티미디어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2 - 멀티미디어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2 - 멀티미디어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3 - 문화재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3 - 문화재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4 - 바이오환경과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4 - 바이오환경과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4 - 바이오환경과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5 - 바이오환경과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5 - 바이오환경과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6 - 북한학전공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6 - 북한학전공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7 - 산업시스템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7 - 산업시스템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8 - 수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8 - 수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9 - 식품생명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19 - 식품생명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0 - 약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0 - 약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1 - 역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1 - 역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2 - 영어영문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2 - 영어영문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2 - 영어영문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3 - 영어영문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3 - 영어영문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3 - 영어영문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4 - 의생명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4 - 의생명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4 - 의생명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5 - 전자전기공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5 - 전자전기공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6 - 정치외교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6 - 정치외교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6 - 정치외교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6 - 정치외교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7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7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7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8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8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8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8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9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29 - 지리교육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0 - 컴퓨터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0 - 컴퓨터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1 - 통계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1 - 통계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2 - 화공생물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2 - 화공생물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3 - 화공생물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3 - 화공생물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4 - 화공생물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4 - 화공생물공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5 - 화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5 - 화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5 - 화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6 - 회계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6 - 회계학과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7 - AI융합학부

    2022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후기37 - AI융합학부

     

     

    2023학년도와 2021학년도에 출제된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도 확인해 보세영.👨‍🎓

     

    2023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

    횐님들 안녕하세영! 오늘은 2023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동국대 학생부종합(Do Dream, Do Dream(소프트웨어), 불교추천인재, 기회균형통합, 특수교육대상자)과 학생

    mittay.tistory.com

     

    2023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

    횐님들 안녕하세영! 오늘은 2023학년도 동국대학교 수시전형에서 출제된 면접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영. 동국대학교에서는 각 학과별로 수시 면접 기출 문제를 공개하고 있어영. 자신이

    mittay.tistory.com

     

    2021학년도 동국대학교 면접 질문

    회원님들 안녕하세영! 오늘은 2021학년도에 동국대학교에서 실제로 출제된 면접 질문을 가지고 왔어영. 먼저 동국대학교 면접 전형을 분석해 보고영, 2021학년도 수시에서 실제로 출제된 면접 기

    mittay.tistory.com

    댓글

수학 1등급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