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학년도 단국대학교 생기부 우수사례
    입시 정보/생기부 우수사례 2022. 9. 16. 14:35

    2022학년도 단국대학교 생기부 우수사례

    횐님들 안녕하세영~~ 오늘은 2022학년도 단국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한 학생들의 생기부 우수사례를 살펴볼 거예영. 단국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어서 학생부의 교과 비교과 내용이 평가에 절대적으로 작용해영. 단국대에서는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 및 발전가능성을 중점적으로 본다고 합니다. 전형마다 반영 비율이 다르니 아래의 표에서 확인해 보세영. 그리고 단국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한 선배들의 조언도 확인해 보아영.😊

     

    단국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

    서류평가: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 및 발전가능성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

     

    전형별 서류평가 평가요소 반영비율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전형별 서류평가 평가요소 반영비율

     

    면접평가: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면접평가 반영비율

     

    사례로 보는 서류평가

    ※ 아래의 사례는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의 평가방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가공된 자료이므로 실제 학교샐활기록부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출결상황

    출결상황에서는 질병, 미인정 등의 출결상황이 발생한 이유를 포함하여 학교생활에 대한 성실성을 평가합니다. 미인정 출결이 다수 있는 경우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으나, 질병이나 기타 타당한 사유가 기재되어 있다면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수상경력

    수상경력에서는 3년 간 수상한 내역 중 한 학기당 1개의 수상 내역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강점과 지원 모집단위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기 위해서 어떤 수상 내역을 선택할지 고심해야 합니다. 지원한 전공(계열)과 관련된 대회에서 수상한 내용으로 자신의 전공적합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수상경력 우수사례

    → ‘영어 어휘력 겨루기’, ‘통합논술 올림픽’ 등 교내 대회에서 수상한 내역을 통해 모집단위와 관련된 어휘력, 인문계열에서 요구하는 논리력 등이 우수하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체험활동

    창의적체험활동은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평가하는 영역입니다. 또한, 교과 활동을 심화 · 확장 시킬 수 있는 경험의 장이기 때문에 본인의 관심분야에 대한 탐구노력을 다양하게 드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율활동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창의적체험활동 우수사례1

    → 학급 특색 활동 후 화학 분야에 흥미가 생겨 독서활동과 보고서 작성 등 개별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해보고 관심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경우입니다. 학급 특색 활동으로 끝나지 않고 독서, 보고서 작성, 진로 특강 등 일련의 활동을 통해서 지원 전공 관련 활동을 심화 · 확장하려 노력함으로써 전공(계열)적합성 항목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동아리활동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창의적체험활동 우수사례2

    과학(임상병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한 사례입니다. 자발적 주제 탐구 활동으로 보고서 작성과 연구조사를 시행함을 통해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갔습니다. 지원자의 관심분야 및 전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동아리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창의적체험활동 우수사례3

    → 봉사활동은 단순한 봉사 시간만으로 평가하지 않으며, 자발성, 지속성 등을 고려하여 평가합니다. 다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봉사에 대한 제한이 많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사례의 경우,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에도 교내에서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진로활동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창의적체험활동 우수사례4

    → 진로활동을 통해 보건 계열을 희망하는 학생임을 알 수 있으며, 공동교육과정 이수, 3D 모셥캡처 동작 분석기 실습, 독서활동, 자율주제탐구 등을 통하여 자신의 흥미와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며 이를 구체화하기 위하여 노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과학습발달상황

    교과학습발달상황은 전반적인 교과목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는 학업역량(학업성취도)과 전공(계열) 관련 학업성취도를 평가하는 전공적합성(전공의지) 항목에서 평가합니다. 학업성취도가 매년 꾸준히 상승하는 학생들은 많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고 있으며, 주어진 환경 등을 고려하여 학업역량을 평가합니다.

     

    인문계열 국어국문학과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교과학습발달상황 우수사례1

    학업성취도는 전반적으로 우수하며 3년간 성적을 고르게 유지하고 있어 학업역량(학업성취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국어와 사회 교과의 이수단위와 학업성취도가 높은 편으로 인문학적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수자 수가 과목별로 다양하게 나타나 학생들 스스로의 선택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되었음을 짐작할 수 있고, 교육과정 내에서 학생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관심 분야의 과목을 선택했음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화법과 작문, 현대문학감상, 한문, 세계사, 동아시아사 등 이수자 수가 적은 과목임에도 본인의 관심사를 구체화하기 위한 학습의지를 확인할 수 있어 전공적합성(전공의지) 평가항목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인문계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교과학습발달상황 우수사례2

    학업성취도가 전반적으로 우수하며 학년이 올라가면서 소폭의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는 점에서 학업역량(학업성취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회, 정치, 경제, 역사 등 여러 분야의 사회교과를 두루 이수하였으며, 언어와 매체, 고전 읽기, 사회문제 탐구 등 글쓰기 역량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과목을 이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진로 탐색을 위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전공적합성(전공의지) 평가항목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학교마다 교육환경과 교육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학업성취도의 등급만을 가지고 정량평가하지 않습니다. 해당 학교의 교육과정과 지원자의 교과 이수 현황, 해당 과목의 이수단위,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이수자 수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정성평가합니다.

     

    자연계열 전자전기공학부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교과학습발달상황 우수사례3

    국어, 영어, 수학 등 기초 과목을 비롯하여 주요 교과의 학업성취도가 우수하여 학업역량(학업성취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공과계열을 희망한 만큼 수학, 과학 교과의 이수단위 비율이 높고 학업성취도 또한 우수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학Ⅰ(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을 기본적으로 이수하였으며 관심 분야에 대한 심화된 학습을 위해 과학Ⅱ(물리학Ⅱ, 화학Ⅱ) 과목을 단계적으로 이수하였습니다. 물리학Ⅱ나 기하 등의 과목은 이수자 수가 적음에도 주도성을 가지고 선택하여 과제에 대한 도전적인 학습태도를 보이고 있어 전공적합성(전공의지) 평가항목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연계열 임상병리학과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교과학습발달상황 우수사례4

    → 자연계열 주요 교과인 국어, 수학, 영어, 과학 교과뿐만 아니라 전 교과의 평균 석차등급이 모집단위 평균 석차등급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고, 주요 교과 이수 단위 또한 적정한 수준을 보여 학업역량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상급 학년으로 올라갈수록 교과별 이수자 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꾸준히 상승하여 학업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 계열(보건) 관련 교과인 수학, 과학 교과의 성취 수준 또한 모집단위 수준보다 높고, 보건 계열 이수에 필요한 일반선택과목(생명과학I, 화학I)과 진로 선택과목(생명과학II, 화학II)을 충분히 이수하였으며, 진로선택과목 성취수준도 모두 A등급을 보여 전공적합성 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은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 및 발전가능성 모든 평가 요소에서 평가합니다. 정량화된 수치만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학습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고 적극적인 탐구능력과 태도를 보였는지, 지원전공(계열)에 대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지, 공동체의식, 협업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어느 정도 나타내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학업역량 및 전공적합성을 확인할 수 있는 사례1 - 경영학부 지원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우수사례1

    지원전공(계열)에 대한 관심을 구체적인 주제로 발표하고, 토론과 보고서 제출 등으로 확장·탐색하여 전반적인 탐구능력 및 전공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업역량 및 전공적합성을 확인할 수 있는 사례2 - 수학교육과 지원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우수사례2

    적극적인 수업태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전공(계열)에 대한 관심을 독서와 심화적인 탐구활동을 통한 보고서 제출 등으로 확장 · 탐색하여, 전반적인 탐구능력 및 전공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성 및 발전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사례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우수사례3

    → 교과수업에서 조장으로 리더십을 발휘하였으며, 멘토로서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모습, 프로젝트 수행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상호 협력하는 등 리더십 및 협업 능력, 공동체의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서활동상황

    독서활동은 지원 전공(계열)에 대한 학문적 관심과 다양한 분야에 대한 흥미를 파악할 수 있어 전공적합성의 전공 관련 활동, 창업 인재 전형의 창업관련활동 등의 항목에서 평가합니다.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독서활동상황 우수사례

    문학 작품과 사회과학 분야의 도서를 두루 읽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특히 다양하게 경제·경영 관련 도서를 탐독함으로써 지원전공에 대한 학문적 관심을 충족하고 관련 역량을 심화확장하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은 지원자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학교활동 중에 보인 성실성, 타인에 대한 배려와 협업능력, 리더십, 의사소통 능력 등 인성 및 발전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2023학년도 단국대학교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우수사례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 나눔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임하는 모습과 학우들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통솔하는 리더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 인터뷰

    [DKU인재] 경영학부 오OO, 사회복지학과 오OO, 토목환경공학과 권OO, 치의예과 김OO, 약학과 양OO
    [SW인재] 컴퓨터공학과 임OO

     

    Q 우리 대학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준비와 노력을 했나요?

    오OO - 경영학부
    학교생활기록부에 최대한 전공적합성을 잘 담을 수 있도록 활동했습니다. 학교 연합활동 중 하나인 클러스터 경제과목을 추가로 수강하여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경영학부는 폭넓은 부분을 다루는 활동이라고 생각하여 독서활동의 다양성을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내에서 주관하는 행사에서 경영과 관련지을 수 있는 분야에서는 최대한 적극적으로 활동하였습니다. 구체적인 예시로 아나바다 활동의 기획 및 판매 전략 등을 담당하거나, 사회적 기업과 연관지어 착한소비와 관련된 인터뷰를 강남역에서 진행하고 실제 착한소비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적극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권OO - 토목환경공학과
    단국대의 학생부종합전형은 자기소개서가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학교생활기록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교과 성적을 잘 받기 위해서 들인 시간과 노력만큼 학교생활을 충실히 하는 데에도 큰 노력과 시간을 들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교과 시간에 배우는 내용들을 저의 진로와 연관 지어서 조사를 하거나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활동을 많이 해서 교과별 세부능력 및 특기 사항에서도 저의 진로에 대한 관심이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을 했습니다.


    오OO - 사회복지학과
    넓은 영역을 보고 활동을 했습니다. 스스로 캠페인이나 활동을 기획해보고 실제로 진행했습니다. 생각으로만 그치지 않고 실제로 행동하고 그에 대해 느낀 점을 기록해 둔 점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공부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1학년 때 성적이 저조했다고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3학년 마지막 시험까지 절대 포기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김OO - 치의예과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의학’을 주제로 다양한 교내활동을 했습니다. 특히 의학 중에서도 ‘암’ 이라는 주제로 초점을 맞춰,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그 활동의 구체성과 다양성을 점점 넓혀 갔습니다. 특히 2-3학년 동안 2년에 걸쳐 지역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에 참가해, ‘꿀과 암의 관련성’에 관한 세포실험을 진행하는 등 진로 관련 활동을 꾸준히 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의학과 관련된 활동만 한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방면에 관심이 있었기에 미술, 체육 등 예체능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과였지만 문과의 영역에서 사회 문제를 바라보는 활동도 하면서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양OO - 약학과
    학교 활동과 내신 성적,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처음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치른 시험에서 기대 이하의 수학 시험 성적에 충격을 받아 학원을 등록했지만, 오히려 성적이 떨어지는 경험을 하고 과감히 학원을 그만두었습니다. 그 이후로 졸업할 때까지 오로지 자습과 인터넷 강의만으로 공부했습니다. 저는 공부는 학원이 시켜주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해야 성공한다고 생각했기에, 시험이 끝나고 다른 친구들이 집에 가거나 학원에 갔을 때도 빈 자습실을 홀로 지키며 공부했습니다. 자료를 인터넷과 서점에서 찾고, 서점에서 직접 책을 보며 필요한 책을 구해 공부했습니다. 학교활동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능력이 허락하는 한 각종 교내 경시대회나 활동에 최대한 많이 참여하고자 했습니다. 방학 때 학교에서 운영하는 토론 스터디나 주제 연구 스터디에도 늘 참여했고, 과제 연구 시간에는 파슬리를 길러 비타민 C 함량을 추출하여 측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생명과학과 관련된 활동을 하고자 했습니다. 수학 성적이 다소 부족했지만, 교내 경시대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등 성적의 모자람을 활동으로 최대한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Q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전공적합성이 가장 잘 드러났다고 생각하는 항목은 무엇인가요?

    오OO - 경영학부
    음악, 체육 등 경영·경제와 거리가 멀다고 느낄 수 있는 과목의 수행평가를 할 때에도 평소 관심있던 경제분야를 접목시켜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제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영역 기재 부분에서 전공 관련성이 더욱 잘 드러났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체육 과목에서 운동 관련 창업 아이템의 아이디어를 고안하여 수행평가로 제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임OO - 컴퓨터공학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를 담길 전공적합성이 가장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최대한 교과목과 컴퓨터를 연관지어 활동했습니다. 또한 해당 교과목이 성적이 좋지 않더라도 교과목 활동들을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어서 부족한 점을 조금이라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영역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김OO - 치의예과
    저는 창의적 체험활동에서 가장 잘 드러났다고 생각합니다. 제 학교생활기록부를 설계할 때 진로활동에는 주로 기초의학자로서의 꿈, 의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강조하려고 노력했고, 자율활동에서는 리더십, 협업능력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내용이 제 학교생활기록부의 가장 뼈대가 되는 부분으로 들어 있었고, 의사선생님과의 인터뷰, 암에 대한 이론적인 탐구활동 등 제 진로에 대한 몇 개의 활동을 구체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자율활동에서는 3년 동안 학생회, 반장을 했기 때문에 그동안 있었던 일에서 제 리더십과 협업능력을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


    양OO - 약학과
    학교생활기록부의 여러 영역 중 전공적합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항목은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에서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면서, 다양한 과목들에서 전공과의 연관성을 찾아 탐구하려는 노력이 가장 잘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탐구하려는 노력’이 얼마나 잘 나타나느냐가 당락을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를 예로 들면, 문학 수업 중 냈던 몇 장의 보고서 중, 문학 작품 속에서 나타나는 생명과학적인 현상을 조사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가장 재미있게 봤던 작품이 이상의 ‘날개’였는데, 여기서 주인공의 부인이 주인공에게 아스피린 대신 아달린이라는 수면제를 몰래 먹이는 대목이 나옵니다. 주인공은 집을 나와 여기저기 정신 나간 사람처럼 돌아다니다가 백화점 옥상에 도착하게 되는데, 여기서 “회탁의 거리를 보았다”와 백화점 옥상에서 ‘금붕어 어항’을 봤다는 부분은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인한 환각 현상, “날자 날아보자 날아보자꾸나”라고 외치면서 날개가 돋아나는 듯했다는 부분 역시 아달린 과다복용으로 인한 정신 분열의 증상으로 판단하고 나름의 근거를 써서 보고서로 낸 적이 있습니다

     

    Q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오OO - 경영학부
    우선 3학년 2학기 성적까지 포기하지 않고 교과성적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영역을 잘 관리하여, 재작년에는 실패했지만 올해에는 성공하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교내행사를 중점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어도 나중에 경영 공부나 사회적 기업을 창업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은 행사는 모두 참여하였던 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학 성적이 낮았지만 상승곡선을 통해 수학성적이 올랐던 것도 한몫한 것 같습니다.


    권OO - 토목환경공학과
    제 전공을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가 학교생활기록부에서 많이 드러난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수학이나 물리 관련 도서를 다양하고 꾸준하게 읽었고, 과학 관련 동아리 활동도 열심히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전공 관련 실험이나 교과 시간에 하는 활동에도 전공을 접목시켜 활동하는 등 전공을 공부하고자 하는 꾸준함과 열의가 드러났다는 점이 제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임OO -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진학을 위해 선택과목을 신중히 선택하고 수업시간과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또한 수학과 과학 성적이 좋았던 것도 전공적합성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 좋은 결과를 얻는데 큰 역할을 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김OO - 치의예과
    성실함, 열정입니다. 일단 학교생활기록부를 충실하게 만들고 교과 성적을 챙기기 위해서는 성실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꾸준히 활동하고, 매 수업 시간마다 집중해 내신 시험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어야 교과 성적도 잘 챙길 수 있습니다. 교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무언가 일을 계속 벌일 열정 또한 필요합니다.

     

    양OO - 약학과
    한마디로 진심이 전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학교생활기록부를 읽어보면 활동이 부풀려졌는지, 아니면 겉만 번지르르하고 알맹이 없는 활동인지는 다 티가 납니다. 양은 많지만, 단순히 활동의 나열만으로 이루어진 기록이 바로 알맹이 없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학생들은 주요 과목이 아니라고 여겨지는 수업들, 굳이 예를 든다면 예체능이나 언어 같은 과목들은 등한시하고 별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봐온 다른 친구들도 대부분 그랬고요. 수업과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하지 않았는데 과연 좋은 내용이 나올까요? 제가 학교생활을 하면서 세운 나름의 원칙은 모든 과목 수업에 성실히 참여하면서 진로와 관련된 요소들을 하나라도 더 만들자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당시 저는 교내 뇌과학 올림피아드 참가를 계기로 뇌과학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미술과목에서 인간의 잠재된 내면 의식을 표현하는 오토마타 작품을 만들어 좋은 평가를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처럼 주요 과목이 아니라고 등한시하지 않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성실하게 활동을 했기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2022학년도 단국대학교 수시등급도 확인해 보세영!🥰

     

    2022학년도 단국대학교 수시등급

    횐님들 안녕하세영~~ 오늘은 2022학년도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수시등급을 살펴봅시다. 단국대학교 수시 전형에는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논술위주, 실기/실적 위주 전형이 있고영, 학생부종

    mittay.tistory.com

    댓글

수학 1등급 가즈아